💻 윈도우 11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에서도 전자서명이 대부분 가능하지만, 전자서명할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인터넷등기소측 버그) 또한 등기를 하면서 인감 신규 제작을 하는 경우 엣지에서 전자서명이 어렵습니다.
다만 엣지 사용을 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모드를 적용하면 인터넷 등기소의 모든 기능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적용하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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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icrosoft Edge에서 오른쪽 위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 하고, 메뉴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2. 좌측 설정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하세요.
3. 왼쪽 Internet Explorer 호환성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에서 항목을 [허용]을 선택하세요.
4. [다시 시작] 버튼이 나타나면 버튼을 클릭하여 Microsoft Edge를 다시 시작하세요.
이때 하고 있던 작업은 미리 저장하거나 다른 곳에 옮겨두세요.
5. 브라우저가 다시 켜지면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한 뒤, 오른쪽 위의 [메뉴]아이콘을 클릭한 후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를 선택하세요.
6.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 접속 후 상단 주소창 옆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표시되면 Internet Explorer 모드로 접속 된 것입니다.
7.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등기소 원격지원 (1544-0770)으로 빠르게 도움을 받아보세요.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가 완전하지 않아서 오류 발생이 빈번합니다. 빠르게 도움을 받아보고 싶다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 전자등기 관련 문서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