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의 일반모드에서도 전자서명이 대부분 가능하지만, 전자서명할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인터넷등기소측 버그) 또한 등기를 하면서 인감 신규 제작을 하는 경우 엣지에서 전자서명이 어렵습니다.
다만 엣지 사용을 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모드를 적용 한 후, 인터넷 등기소 주소를 추가하면 모든 기능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어보세요
1. Microsoft Edge에서 오른쪽 위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 하고, 메뉴 하단의 [설정]을 클릭하세요
2. 좌측 설정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하세요.
3. 왼쪽 Internet Explorer 호환성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에서 항목을 [허용]을 선택하세요.
4. 그 아래 [Internet Explorer 모드 페이지]에서 [추가]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 등기소 주소를 추가해줍니다. (http://www.iros.go.kr)
5.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등기소 원격지원 (1544-0770)으로 빠르게 도움을 받아보세요.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가 완전하지 않아서 오류 발생이 빈번합니다. 빠르게 도움을 받아보고 싶다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 전자등기 관련 문서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