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업종은 세무서가 아닌 관할 시·군·구청에 신고를 하거나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관할 구역에 따라 세부적인 필요 서류나 허가 조건이 다를 수 있어 미리 담당부서에 문의하여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1. 사업장 관할의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사업장이 있는 지역의 시·군·구청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에서 '조직도'를 검색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검색창에서 '조직도'를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에서 '조직도' 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 결과가 없다면 메인 화면의 메뉴 중 직접 '청사 안내' 또는 '조직 안내' 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조직도 페이지에서 원하는 업무를 검색합니다.
문의할 업종명 또는 업무명을 검색합니다.
5. 담당자와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검색결과에서 담당부서와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