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가능한 시간
전자서명은 평일과 주말 모두 24 시간 동안 가능합니다. 단, 전자서명 완료 기한인 72시간에는 주말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1. 등기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개인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연결할 수 있는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셨다면 자동으로 뜨는 등기소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주세요.
*주의사항
전자서명자는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거나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면 다시 한번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등기소 사이트 오류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링크에서 해결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2. 메인 화면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전자신청사용자로 로그인] 탭에서 [법인등기 전자서명]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화면에서 공인인증서를 검색합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구분 탭을 ①공인인증서로 클릭해주세요. ②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③검색을 클릭합니다.
5.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팝업으로 뜹니다. ①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②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승인할 문서를 확인합니다.
암호 입력이 끝나면 서명할 문서 목록이 나옵니다. 작성일자 칸의 날짜를 클릭하고 서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7. 왼쪽 체크박스를 빠짐없이 선택합니다.
문서의 내용을 확인했다면 ①왼쪽 체크박스를 선택해주세요. ② 문서 목록이 2페이지 이상일 수 있으므로 페이지 수를 확인하고 빠짐없이 선택합니다. 선택을 모두 마쳤다면 ③승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공인인증서 암호를 한 번 더 입력해주세요.
승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① 암호를 입력하고 ②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9. 승인이 완료되면 담당 매니저에게 알려주세요.
암호 입력을 마치면 본인 승인여부 칸이 승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 매니저에게 전자서명 완료 사실을 채널톡으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