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해결 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가급적 윈도우 PC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접속 → 엣지 화면 오른쪽 상단의 ••• 클릭 → 메뉴 하단의 설정 클릭 → 기본 브라우저 설정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적용 및 인터넷등기소(http://www.iros.go.kr) 주소 추가
- 구글 크롬, 엣지 일반 모드에서도 전자서명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등기소가 완전하지 않아 종종 버그가 존재합니다. 그러니 가급적 위 1번의 안내를 따라주세요.
-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인터넷등기소에서 맥 OS 전자서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맥OS에서는 서명할 수 없습니다.
위 방법으로 설정했는데도 오류가 계속된다면 다음 절차에 따라 인터넷 등기소 원격지원 서비스 (1544-0770) 를 신청해주세요.
1. 인터넷 등기소 접속 후, 원격지원 서비스 접속
메인 화면 하단의 원격지원 서비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격 지원 프로그램 설치 알림창이 뜨면 모두 설치해주세요.
▲ 메인 화면 하단
▲ 원격지원 서비스 버튼
▲ 원격지원 서비스 화면
2. 사용자 지원센터에 원격지원 요청
인터넷 등기소의 사용자 지원센터에 전화하여 원격지원 요청을 해주세요.
사용자 지원센터: 1544-0770
3. 접속코드 입력
원격지원 서비스 화면에서 상담원에게 안내받은 접속코드를 입력합니다.
4. 원격지원
접속코드 입력이 완료되면 컴퓨터가 원격으로 연결됩니다.
💡 전자등기 관련 문서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하는 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인터넷 등기소 이용하는 방법